4.18 세월호 집회

이동: 둘러보기, 검색
4.18 세월호 집회
근혜산성.jpg
광화문 광장에서 경찰과 시위대가 대치하고 있다
날짜 2015년 4월 18일
시간 12:00
위치 광화문 광장
원인 세월호 침몰 사고
부상자 최소 200+ 이상, 최대 1000+ 이상
재산 피해 최소 억 단위(경찰버스 71대, 368점의 카메라같은 기타 물품)
4.18 광화문 전투
(세월호 집회의 일부)
날짜 2015년 4월 18일~
장소 세종대로, 광화문 광장
이유 세월호 진상 규명을 빙자한 정권 타도&좌빨 점령
상태 일시 휴전
결과 유가족 측의 패배
교전국
세월호 시위대 세월호 시위대세월호 유가족 대한민국 대한민국 경찰 일베저장소
기타 보수단체
지휘관
유가족 대표
문재인
박지원
이석기
이완구
정종섭
강신명
구은수
일베 고렙 유저들
병력
약 2만여 명 약 1만 3천여 명 추정 불가
피해 규모
100+a명 연행, 1명 실신, 손해배상 청구 다수, 20여명 유치장 행 의경 200+명(1 의식불명) 없음(세월호 비하 회원 대다수 구속 위기)
  • 현장
  • 듯 폭동 같은 생방 시청 (끝)
  • 현재 연행자 : 100+a명(남 66+a, 여 13+a)
  • 현재 공식적 부상자 : 75명+a(의경, 시민) 비공식적 부상자는 알 수 없는 상태이나 다수로 추정 됨

좆불좀비 VS 통베충 VS 의경 드림매치

결국 드디어 사람들은 미쳤다.머한민국 헬조센진들의 미개함이 진리가 되는 순간
막장스런 나라의 막장 국민들이 보여준 최악의 추태.

제 2차 광화문 민주화운동은 일베저장소에서 계획중인 사실상의 폭동으로, 9.6 광화문 민주화운동에 이어 이번에도 렙업을 위해 짤게 탈출을 위해 세월호의 희생자들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몇 몇 사람들의 시위와 횡포로 인하여, 광화문 광장이 시민이 아닌 시위대의 것이 되었으므로 광화문을 시민에게로 다시 돌려주자!라는 핑계의 국지전이다. 떡밥이 물렸긴 하고, 벌써 온 사람도 있으나 9.6보다는 흐지부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9.6보다 더 큰 폭동이 일어나고 말았다.

진행 상황[편집]

2015년 4월 18일 2시 47분 기준으로 짤게는 평화로우며, 팩트TV 생방송을 주시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자세한 폭동데모 소식은 3시 10분쯤이나 되야 들려올 듯.

지금 일베 상황[편집]

떡밥이 아주 잘 터진 모양인지 3시 8분 정도 기준 짤게는 보글보글 세월호 관련 글과 고인드립, 안철수급 드립의 축제판이 되었다. 곧 0렙이 많이 탄생할 것이다. 이미 서울 시장과 광화문 쪽에 특파 나간 베충 들도 많은 듯. 별 병신짓 시키는 사람들도 많다. 화력지원을 요청하는 사람들도 많은 듯.

3시 23분 기준으로 노무현 대통령 사망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위에 오히려 노란 배를 뒤집어쓴 사람들은 조롱甲으로 불리고 있다.

오히려 광화문이 재밌겠다는 막장드립도 올라오고 있다. 한 편 장애 3급인 일베 정회원이 좌좀 폭도들에게 맞아서 9시 뉴스에 타겠다는(...) 병신짓도 벌이고 있다.

비행기를 폭파시켜버리겠다는 욕설 아줌마의 행패에 일베는 배꼽을 잡고 웃기도 하는 등 혼돈의 카오스. 그 아줌마는 현재 열심히 대통령 욕하고 계신다. 잡혀갈 때 기절한 척 하라는 현장 증언도 생생히 들려오는 등신뢰성은 적지만, 생방송에 나온 발언도 있다. 삭발식도 거행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의경 바리케이트가 3단에서 4단으로 늘려지고 있다고 한다. 거의 명박산성을 뛰어넘는 하나의 의경산성이 탄생할 것 같다. 결국 폴리스 라인까지 등장했다!

현재 뭣도 모르고 참여한 깨시민 어린 고등학생들이 연행되고 있으며, 반응은 거의 깨소금 맛이라는 반응인 듯. 나도 고소하다.

한 편 광우병 드립이 생중계에 포착되자 일베는 또 다시 웃음바다가 되고 있다. (4시 52분 기준) 또한 광고지를 찢는 베충도 나왔다. 진짜 민주화운동이 시작되었다.

노래 부르고 박수 갈채 나오는 거 보니까 축제 아니냐는 드립도 성행 중이다.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잘 모르겠는 데 아마 세월호 추모 노래인 것 같다. (사실 민중가요라고 한다.)

내일 비가 올 때 스파크 내는 기계 가지고 전부 다 감전시키겠다는 미친놈도 등장했다. 또라이짓도 이 정도면 상또라이다 일베에서는 피카츄 등판이라는 반응을 내걸고 있는 상황이다. 가랏!! 이만볼트!!

지금 시위장 상황[편집]

모TV에서 중계해주고 있는 것에 의하면 OOO와 여러 시위 참여자들이 경찰력에 의해 진압당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버스 위에서 교통체증 유발하고 있던 사람들은 거의 다 진압당한 듯. 참고로 OOO는 경찰 버스 안에서 페북 중이다. ???

3시 26분 기준 기자와 시위 참여자들이 경찰 버스 위에 올라가서 경찰과 대치중이다. 한 편 모TV는 여전히 시위에 참여한 사람들을 범죄자로 몰고 간다며 편파중계중이다. 더팩O나 모TV나 언론 제목에 특정 단어 들어간 곳은 왜 이리 다 엉망인지 모르겠다. 결국 의경이 직접 몸으로 의경산성을 쌓았다. 사실상 이대로 가면 시위가 자동 종료될 듯. 큰 떡밥이였는 데 금방 식었다.

한 편 3시 28분 정도 기준 박근혜 대통령을 희화화하는 그림이 길에 페인팅되고 있다. 아무리 정치를 못해도 그렇지 이건 아니지 않냐

3시 46분 기준으로 오마이뉴스에서 기사를 내보냈다는 속보가 올라왔으며, 일베 워터마크 손으로 그리다 쫓겨났다고 한다. 한 편 무지한 시민들은 여전히 교통 체증을 유발하고 있는 시위 참여자들에게 박수갈채를 보내고 있는 듯.

4시 기준으로 서울광장에서 유가족과 시위대가 신고를 하지 않은 채 광화문으로 진격했다. 5시 40분 기준으로 종로와 인사동을 거치는 시위대는 미끼로, 차단벽을 노끈으로 민 뒤 다수의 의경을 폭행했다.

시위랑 집회 구분도 못하냐면서 고춧가루와 날계란과 락카를 준비하라는 공지가 돌고 있다는 음모론자들도 있다. 시위에 참여하려던 장애인을 막아서는 의경에는 욕설 폭탄이 투하되고 있다. 의경은 뭔 죄야

시위장에서는 현재 여러 가지 사유로 시위에 참여한 사람들이 뒤섞이고 있으며, 세월호의 원인을 새누리당으로 무조건 날조하는 등의 행패를 벌이고 있다. 정상적인 사람도 없지 않아 있지만..

안으로 들어가려는 시민들과 의경의 충돌은 4시 40분 경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청의 광장 시민들은 현재 광화문으로 이동 중이며, 광화문 쪽에서 꽤나 큰 대치가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 편 역시 팩OTV는 이 모습을 강제 진압 격렬 대치라고 자막을 띄워 표현하고 있다. 역시! 가까이에서 폰으로 찍는 사람들도 많이 보인다.

현잰 와 함성을 지르는 이상한 공연을 하고 있다. 뭐지 이건 이제

죽은 척 구급차를 부르는 사람과 전경 앞에서 얼굴 사진 찍고 협박하는 사람이 생방송에 잡혔다. 광우병때도 그랬지. 밤에 심해지고

결국 전교조마저 출동했다! 이제 망했다. 이미 경찰력을 뚫고 의기양양한 시민들은 경찰 사이를 지나다니며, 노란 리본이 그려진 깃발을 들고 행진하는 중이다.

6시 45분 경 경찰 버스를 밧줄로 끌어내려는 시도가 있었다고 Police Wiki 페이스북에서 전하고 있다. 실제로 보면 한 경찰 버스 주변에 사람들이 운집해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민주노총도 참여하였다. 노답들 전부 모였네 그리고 버스 밧줄논란이 실제로 확인되었다.

8시 17분 기준 2차 물대포 발사가 시작되었다. 시위는 더욱 격렬해진 상황. 이 정도면 제목을 폭동으로 바꿔라. 이미 경찰 저지선을 뚫려서 버스에 독재같은 낙서를 하는 개지랄을 하는 상황이다. 박근혜 퇴진 깃발까지 등장함으로써 사실상 집회가 아닌 그냥 정치쇼가 되었다. 광우병의 재림이다.

결국 다시 8시 21분 기준 방패를 든 일단 바리케이드가 세워지고 있는 상황. 버스 흔들기 등등 폭력은 계속되고 있으며, 이게 배운 사람들이 할 짓인지 궁금하다.

중간에 임을 위한 행진곡이 흘러나왔다.

8시 26분 기준 이미 엄청난 양의 사람들이 근혜산성 버스 위에 올라가서 농성을 벌이고 있으며, 계속해서 대치전이 벌어지고 있다.

8시 29분 기준 일부 지역 재탈환에 성공했다. 그러나 결국 버스의 창문이 깨지고 있는 데, 경찰은 오히려 버스의 창문을 다 깨면 혐의가 더 크게 적용되기 때문에 버스의 창문 깨는 걸 방치하고 있다. 이분 최소 제갈공명 이미 일부 버스의 옆유리창이 깨지고 있는 상황.

8시 57분 기준 다시 버스를 흔들고 있다. 현재 버스 내부의 운전석과 부품은 다 털려 없는 상태라고 한다. 세금낭비꿀잼 쇠몽둥이를 들고 경찰력과 맞서는 장면도 나왔다. 경찰을 집단으로 패는 장면도 포착되었다. 경찰이 뭔 죄여

경복궁 뒤 쪽이나 버스 위 쪽에서 이미 박근혜 퇴진 깃발을 열심히 흔들고 있다. 이래도 더 이상 할 말이 있냐? 이게 정당한 평화 시위냐고? 의경 한명을 끌고 가는 모습이 swf로 만들어졌다.

계속해서 정치적인 구호를 외치고 있는 데, 폭력경찰 물러가라를 외치다가 세월호 물러가라를 외치는 장면이 생방송에 잡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시 16분 기준으로 시위는 잠잠해졌으며, 경찰이 시위대한테 뺏꼈던 곳은 재탈환하고 있는 상황이다. 10시 19분 기준으로 결국 소음관련 해결 경찰트럭이 출동하였다.

오전 11시 25분(2015년 4월 19일), 세월호 집회에서 태극기가 불태워졌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이건 엄연한 국기훼손죄이다! 시위대가 경찰복을 뺏은 모습도 확인되었다. 히익 전경 차에서 빵과 같은 식품을 도둑질했다는 증언도 나왔다. 한 편 이 광경을 버스 위에서 취재했던 모 기자는 유치장 행이 되었다고 한다.

한 짤 요약[편집]

칼을 빼든 경찰[편집]

결국 공무집행방해죄로 전부 다 잡혀가게 생겼다. 이미 활발한 검거가 시작 중이고, 확성기를 든 경찰이 외치고 있는 중. 위에서 이상한 말 해대는 아저씨때문에 잘 안들리긴 하다 작전이란 말이 희미하게 들리는 데 일베에서는 검거작전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한 편 이걸 무차별적 시민연행이라고 팩OTV는 주장한다.

한 편 검거작전끝에 4시 56분 기준 지금은 고성방가가 약간 줄어들었다. 근처 사는 사람들은 출퇴근 시간 뭔 죄?

근데 결국 광화문이 뚫렸다! 4중 바리케이드로도 무리였나보다. 이미 국민대책회의라는 이상한 페이스북에서 8번 출구 뒤편 병력을 모집하는 등의 그냥 단순 시위가 아닌 진짜 의미의 폭동으로 진화했다.

결국 물대포가 재출동하셨다. 그러나 물대포에도 불구하고 해산하지 않고 오히려 경찰과 힘겨루기를 하고 있는 상황. 결국 최루액까지 동원되었다.

재확산되는 음모론[편집]

우리나라시민들의미개함.jpeg 흔한반도의채팅방.jpeg

이미 모 TV의 채팅창은 개판이 된 상태로 온갖 세월호 관련 음모론과, 정부의 개인 조선일보에 관한 욕설이 흘러나오는 등 이미 혼돈에 가까워진 상황이 되었다. 본인이 세금낭비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찰력 출동시켰으니 세금 낭비다! 하는 이상한 채팅도 확인된다.

아직도 세월호가 국정원과 정부, 언론사가 일으킨 거 모르냐, 공부 좀 해라라는 명언이 모 TV의 채팅창에서 등장했다.

시민들의 행진[편집]

  • 일명 욕설아줌마. 이 욕설아줌마는 대통령 욕을 퍼부으며 하도 지겨운 레퍼토리인 광우병광화문을 언급했다.
  • 조선일보는 깔고 앉아야 하고 한겨레와 메트로는 들고 있는 아저씨. 91년도 3월부터 데모를 담당하신 분이다.
  • 버스 위의 OOO
  • 와 소리와 함성을 지르게 하며 데모를 주도하신 분. 놀랍게도 이분은 배우다. 이미 일베에는 실명이 거론되었으며, 그가 출연한 영화까지 나열되고 있는 상태. 이 분은 현재 법 운운하고 계시는 데 우린 해산 명령 안 들을테니까 알아서 해라는 말과 다를 바가 없다.
  • 쇠파이프 들고 오신 분이 있다는 속보가 전해졌다.
  • 광화문 경찰을 포위하자는 사람도 있다. SNS는 인생의 낭비 근데 좋아요 4개다. 경찰이 아닌 유족이 고립되었으며, 경찰이 폭력을 행사한다는 사람들도 속출하고 있다. 음모론의 대가다 진짜. 이미 SNS는 침투작전지시장이 된 개판상태.
  • 정부 파산, 낙서, 독재 등등 마카를 가지고 버스에 낙서를 하기 시작했다.
  • 이미 구호는 세월호에 맞춰져 있지 않고, 박근혜를 퇴진하라같은 정치적 구호만 가득하다.
  •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이 출두하여 직접 연설을 하고 있다. 세월정치 주역잼?
  • OOO는 광화문을 뚫은 것은 2008년 이후 처음이라는 발언을 했다. 결국 정권타도가 목적이였지?
  • 어떤 정신나간 새끼가 카메라 앞에서 대놓고 태극기를 불태우는 퍼포먼스를 하기도 하였다.이거 염연한 국기/국장 훼손죄이다!!!

오유의 감성팔이 행각[편집]

  • 오유에서는 옷이 찢어지고 숨을 못 쉬게 목을 조르고 들어갔다며 아는 동생이 연행되었다는 감성팔이 음모론이 도지기 시작했다. 명불허전 그 곳은 이미 경찰이 아닌 견찰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정부의 개, 박근혜 퇴진을 외치고 있다. 손을 묶어야지 깨어난 경찰이 없다고 하는 데, 니들 때문에 깨어난 경찰이 없다는 걸 다시 한 번 알았으면 좋겠다. 민주주의 국가가 퇴보했다는 데, 민주주의 국가면 불법 집회를 경찰이 말릴 권리도 있다. 본인이 보고 싶은 거만 보니까 가려 보지를 못한다. 경찰이 광화문을 막았다고 하는 적반하장 병신들도 있다.
  • 현재 오유와 다음, 모TV 채팅방에선 경찰을 견찰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경찰이 썩었다고 하는 등의 막말을 일삼고 있다.
  • 이걸 봐도 모르겠어?

청와대 행진 이후[편집]

10시 23분 시위대가 청와대로 행진하고 있다. 다 집 가서 이제 몇 명 없다.

1차 집회 끝 이후[편집]

일베에서 고도의 전략적인 작전으로 새벽에 일베 회원들이 광화문 쓰레기를 청소하였다. 이는 곧 우리 같은 쓰레기 일베도 청소 하는 데 시위한 폭도들 니들은 뭐냐?라는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한 작전이다.

가짜 팩트 박살 내기[편집]

  • 1. 최루액 발사는 1m 이상 먼 거리에서 쏘고, 얼굴에 쏘면 안 된다?

① 경찰관은 범인의 체포 또는 도주방지, 타인 또는 경찰관의 생명·신체에 대한 방호, 공무집행에 대한 항거의 억제를 위하여 필요한 때에는 최소한의 범위안에서 가스발사총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경우 경찰관은 1미터이내의 거리에서 상대방의 얼굴을 향하여 이를 발사하여서는 아니된다.'

  • 2. 물대포를 사람에게 직접 쏴선 안 된다?

경찰관직무집행법상 물대포를 얼굴로 조준하지 말라는 저 규정 제13조 제3항 중에서 일부만 뚝 잘라서 가져왔음. 경비함정에서 사용하는 물대포랑 시위진압용 물대포는 다름.

불법해상시위를 해산하거나 도주하는 선박을 정박시키기 위하여 경비함정의 물대포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 그 물대포를 사람에겐 쏘지 말라는 조항임. 아래는 경직법상 각종 경찰장비 및 장구의 사용을 규정 중 물포 사용 기준임

  • 3. 채증사진은 충돌상황 혹은 그 직전에만 사용 가능하다?

채증활동이 충돌직전에 가능하다?ㅋㅋ 문제없음ㅇㅇ

아래는 경찰청 경찰위원횔 통과한 채증활동 관련 개정사안.


채증 범위를 현행 ‘불법 또는 불법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불법행위 또는 이와 밀접한 행위’로 명확화함. 채증범위를 ‘불법행위와 밀접한 행위’로 구체화함에 따라, 채증 개시시점을 불법행위 직전부터 가능하도록 한정하여 집회·시위 현장에서 불법행위와 무관한 장면은 채증하지 않도록 기준을 설정함

※ 밀접행위 : 절도죄의 실행의 착수에 대한 판례 이론으로 ‘타인의 재물에 대한 사실상 지배를 침해’하는 행위 발생시 실행의 착수로 봄

따라서 채증 문제 없다.

http://police.go.kr/mobile/bbs/view.do?nttId=16868&bbsId=B0000011&menuNo=1000002

  • 4. 차벽 설치는 위헌이다?

2009헌마406결정은 집회당시 24시간 통행을 풀지않고 경찰이 차벽을 막아놓은 사항이 헌법에 위배된다는 것이지 차벽 자체가 위헌이라는 말이 아님. 경찰이 그것도 모르고 차벽을 설치했겠냐? 사진에서 볼 수 있듯 현재 광화문 광장은 제한적이긴 하지만 일반 시민들의 통행이 이루어지고 있음. 아래 링크를 통해 한 번 비교해 봐라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141680&PAGE_CD=N0000&BLCK_NO=3&CMPT_CD=M0001&NEW_GB 서울광장에 개미새끼 한 마리 안보이지? 반면 토요일 광화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21&aid=0001372914 뭐가 다른지 알겠냐 깨시민들아ㅋㅋㅋㅋ

하긴 알면 니들이 그러겠냐만은ㅋㅋㅋㅋㅋㅋㅋㅋ 현재 광화문 광장은 100% 통제가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2009년 당시 통행이 100% 통제된 위헌결정 난 상황과 다르다는 것. 이를 곡해하여 마치 경찰 차벽이 위헌이라는 말은 어불성설.

  • 5. 미신고 집회라고 무조건 연행하는 것은 불법?

대판2010도6388 판례좀 제대로 읽으시지들?

집회의 자유가 가지는 헌법적 가치와 기능, 집회에 대한 허가 금지를 선언한 헌법정신, 신고제도의 취지 등을 종합하여 보면, 신고는 행정관청에 집회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공질서의 유지에 협력하도록 하는 데에 그 의의가 있는 것이지 집회의 허가를 구하는 신청으로 변질되어서는 아니 되므로, 신고를 하지 아니하였다는 이유만으로 그 옥외집회 또는 시위를 헌법의 보호 범위를 벗어나 개최가 허용되지 않는 집회 내지 시위라고 단정할 수 없다. 따라서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이하 ‘집시법’이라고 한다) 제20조 제1항 제2호가 미신고 옥외집회 또는 시위를 해산명령의 대상으로 하면서 별도의 해산 요건을 정하고 있지 않더라도, 그 옥외집회 또는 시위로 인하여 타인의 법익이나 공공의 안녕질서에 대한 직접적인 위험이 명백하게 초래된 경우 위 조항에 기하여 해산을 명할 수 있고, 이러한 요건을 갖춘 해산명령에 불응하는 경우에만 집시법 제24조 제5호에 의하여 처벌할 수 있다고 보아야 한다. (2012.04.12선고 대법2010도6388)

요약 미신고집회라하여 무조건 해산시키는것은 위법이나 옥외집회 또는 시위로 인하여 타인의 법익이나 공공의 안녕질서에 대한 직접적인 위험이 명백하게 초래된 경우에 한하여 위 조항에 기하여 해산을 명할 수 있고, 이러한 요건을 갖춘 해산명령에 불응하는 경우 집시법 제24조 제5호에 의하여 처벌할 수 있음. 제발 판례나 제대로 읽고 논거로 사용하시길.. 역으로 털리지 말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6. 욕했다고 현행범 체포는 불가능하다?

욕하면 모욕죄. 거기다가 해산명령을 내리는 정당한 공무집행을 방해하면 공무집행방해죄가 성립됨. 그리고 경찰들이 연행하는건 의외로 소수인거 알고 있지? 그렇다. 폭력시위를 주동하고 그것을 실행이 옮긴 깨시민들 임.

국가 재산이자 경찰장비인 버스 등의 파손행위와 경찰관에 대한 모욕과 폭행 및 상해를 저지르면 현행범이지 아니면 뭐임? 형사소송법상 현행범에 대한 체포는 영장 없이 할 수 있으며 심지어 경찰관이 아닌 사인도 가능함.

판례는 현행범 체포를 헌법상 영장주의의 예외로써 도망 또는 증거인멸의 염려 등의 상황에서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음.

대판 2001도300 참조

경찰은 현행범으로 체포하고 즉시 구속 영장을 검사에게 영장을 청구하면 족함.

따라서 현행범 체포 사안은 불법체포가 아님을 알아두길ㅋㅋ

현재 시위 발생 구역[편집]

  • 서울광장. 현잰 광화문으로 시민 이동중.
  • 광화문. 교통체증 발생.
  • 종각역 부근. 시위가 아닌 깃발만 들고 다니고 있음. 그리고 본격적인 시위 시작.
  • 종로구 일부 지역
  • 문화회관 근처
  • 청와대 가는 길목 전부

피해[편집]

Bandicam 2015-04-18 22-03-15-553.jpg

경찰 버스 내부
  • 후 처참한 현장
  • 이미 많은 사람들이 경찰에 연행되었으며, 이로 인한 경찰력 낭비.
  • 소음 공해.
  • 부상자 다량 발생.
  • 경찰 버스를 넘어뜨리려고 하고 있으며, 실제로 넘어졌더라면 중상자도 발생할 수 있는 상황. 버스에 낙서도 하고 있다.
  • 경찰 얼굴에 물병을 던져 상해를 입히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 경찰관 2명이 시위대에 의해 어딘가로 끌려갔다.
  • 문화재 위에서 모 TV 기자가 촬영 중이다. 문화재 훼손잼?
  • 재산 피해 발생.
  • 의경이 사진을 찍을 수 없도록 카메라를 부수고 때렸다는 현장증언이 나왔다.
  • 개밥을 의경한테 뿌렸다고 한다.
  • 경찰차를 쓰러뜨리려고 했단다.
  • 버스 위에서 의경을 밀어 떨어뜨리는 장면이 찍혔다.
  • 경찰 74명 부상, 경찰 버스 71대가 파손되었다

종합[편집]

그야말로 병신들의 행진이다. 분탕질하려고 시위에 찾아 온 사람들과, 그저 정권 타도만 외쳐대는 깨시민, 그리고 전후사정도 모른 채 음모론과 정부 욕설만 해대는 패션 좌파까지 대한민국 급진좌파의 끝이 어디까지 추락하는 지 보여주고 있다. 이젠 오히려 광우병 시위의 미개 기록을 깨려하고 있다. 정몽주니어 1000승 달성! 모 트위터에서 퍼온 글에 의하면 현실판 엔하위키 상황이라 카더라.

이런 선진국에서 아랍의 봄에서나 볼만한 대규모 정권 관련 시위세월호와는 쥐뿔만큼도 관련 없다.가 있는 건 2008년 이후로 무려 7년 만이다. 이야 미친

그리고 많은 좌빨들의 이기심이 얼마나 불타오르는 지, 심지어 경찰과 국가에 대한 분노심까지 재확인할 수 있었다. 이게 뭐냐 진짜. 역사 대서사시 써놓은 건줄 알았다

다음 주 금요일 2차 집회를 연다고 한다. 이 문서는 이제 곧 4만 바이트를 돌파할 예정입니다. 여러분 축하해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4.24 총파업 참조.

관련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