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지옥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편집]

오인용에서 제작한 3대 플래시 애니메이션이다.

역사[편집]

원래는 김창후 이병의 탈영 사건이라는 짤막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는데, 이것이 의외로 인기가 있어서 결국 여기에 살을 붙이고 연예인들의 패러디 캐릭터를 만들어서 내용을 확장시킨게 바로 이 연예인 지옥이다.

허나 구 연예인 지옥 캐릭터의 모티브가 됀 당사자들의 소속사가 이 애니메이션을 소송해버려서 결국 명예훼손죄에 입각해 구 연예인 지옥은 폐기되었고, 지금은 신 연예인 지옥으로 활동하고 있다.

등장인물[편집]

현재 구 연예인 지옥과 신 연예인 지옥의 등장인물 구분이 안되어 따로 분리서술하지 않고 같이 서술한다.김창후, 정지혁, 최현일, 장동혁, 행보관 등 레귤러들은 제외.

병사[편집]

  • 정지혁 : 병장으로 직책은 분대장. 최현일, 장동혁이랑 동기이며 씨발 이 돼지새낀 일본군새끼들마냥 단순무식지랄한 성격을 아낌없이 보여주며 후임병들이 조금만 실수해도 바로 욕설과 주먹을 난사하는 개새끼다. 그나마 군인으로서의 능력(특히 사격)은 뛰어나기 때문에 분대장을 맡을 수 있었던 것. 행군에서 뒤쳐진 아르헨도를 챙겨주거나 철근에 깔릴뻔한 강심장을 구해주고 적십자사 편에서는 백혈병에 걸린 소녀를 위해 골수 기증을 하는 츤데레같은 면이 있다. 성우는 정지혁.
  • 최현일 : 병장으로 직책은 부분대장. 정지혁, 장동혁이랑 동기이며 사실 존나 병풍신세인데 이는 이새끼가 대부분 영창에서 지내기 때문이다.[1] 씨발 이 멸치새낀 그나마 정지혁보다야 덜 난폭하지만 한 번 개빡치면 정지혁보다도 더 무서운 새끼가 된다. 즉 얘와 같은 선임병들 앞에서는 알아서 잘 기어야 그나마 군생활 편하게 잘 할 수 있을 정도다. 짱고 소대장을 짝사랑 하고있다. 성우는 정지혁안효민.
  • 장동혁 : 병장으로 직책은 똥병장. 정지혁, 최현일이랑 동기이며 위병소 당직근무를 서서 씨발 존나 개꿀빠는 새끼다. 나중에 몰래 PMP를 부대에 갖고와서 취사장에서 몰래 야동을 보다가 걸려서 행보관, 정지혁, 최현일에게 개털렸다. 성우는 장동혁.[2]
  • 장석조 : 병장으로 깔깔이 쳐입고 내무반에서 누워서 뽀글이 쳐먹으며 TV 쳐보는 말년병장이다. 손효석이랑 동기이며 옛날에 분대장을 했었는데 정지혁한테 분대장 견장을 넘겼다. 무릎에 물이 찼다는 핑계로 맨날 구보에서 열외한다. 성우는 장석조.
  • 손효석 : 병장으로 깔깔이 쳐입고 내무반에서 누워서 뽀글이 쳐먹으며 TV 쳐보는 말년병장이다. 장석조랑 동기이며 옛날에 부분대장을 했었는데 최현일한테 부분대장 견장을 넘겼다. 허리가 존나 안 좋다는 핑계로 구보에서 열외한다. 성우는 민상식.
  • 민상식 : 상등병으로 차기 분대장이 될 놈이다. 김치발, 지정팔이랑 동기이며 말이 없고 성격이 존나게 엄숙하다. 그나마 정지혁, 최현일과는 다르게 마구잡이로 폭력을 행사하지는 않고 냉철하게 상황파악하며 이성적으로 대응하려고 한다. 성우는 민상식.
  • 김치발 : 상등병으로 차기 부분대장이 될 놈이다. 민상식, 지정팔이랑 동기이며 말이 없고 게다가 민상식보다 병풍신세다. 성우는 장석조.
  • 지정팔 : 상등병으로 직책은 취사병. 민상식, 김치발이랑 동기이며 자기가 정성껏 만든 음식을 버리는 것을 존나게 싫어하며 무뇌중이 멋모르고 이걸 시전했다가 이 새끼한테 존나게 얻어터졌다. 성격이 존나 무서워보이지만 의외로 다정한 편. 신 연예인 지옥에서부터는 등장하지 않는데 이는 이 새끼의 성우를 담당했던 분이 오인용을 탈퇴해서이다. 성우는 지정훈.
  • 한바다 : 상등병으로 직책은 PX병. 정민철이랑 동기이며 존나 무섭게 생겼다. 말도 안되는 요구사항을 말하는 후임병들을 마구 구타하면서 항상 "상근이라고 무시하는 거야!"라고 말한다. 이등병때부터 간부들이랑 선임병들한테 땡보직에다 상근예비역이라고 존나게 갈굼받아 성격이 존나 드러워진 듯. 외상을 사절하는 것으로 보아 돈 없는 새끼들이 PX를 이용하는 것을 보면 존나 불쾌해하는 듯. 더 가관인 건 존나 따분하다는 이유로 족구경기에 끼고 싶어서 PX를 마음대로 걸어 잠그기도 한다(...).[3] 성우는 장동혁김창후.
  • 정민철 : 상등병으로 직책은 환경시설관리병. 한바다랑 동기이며 역시 존나 무섭게 생겼다. 시설관리병인데 주로 목욕탕 청소 및 관리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각종 교육 및 작업에 열외라고 한다. 근데 한바다랑 더불어서 이등병때부터 간부들이랑 선임병들한테 땡보직이라고 존나게 갈굼받아 성격이 존나 드러워진 듯. 뭐 상근인 한바다보다 낫긴 한데... 참고로 팬티입고 목욕탕에 들어오는 새끼들을 존나게 싫어하는 특이한 성격을 갖고 있다. 성우는 장석조.
  • 서종현 : 일등병으로 김상철이랑 동기이며 노란머리에 씨발 존나 무섭게 생겼다. 근데 아직 일등병 짬찌새끼라서 정지혁, 최현일, 민상식, 김치발 등에 비하면 새 발의 피 수준. 성우는 불명.
  • 김상철 : 일등병으로 서종현이랑 동기이며 큰 콧구멍에 볼에 있는 점을 보면 씨발 존나 븅신같이 생겼다. 위병소, 철책선 근무를 나가느라 내무반에 거의 없다. 성우는 불명.
  • 오영태 : 일등병으로 직책은 행정병. 원래 이등병이었는데 신 연예인 지옥에서부터 일등병으로 진급했다. 존나게 착한 성격인데 일등병 짬찌새끼인데다가 행정병이라 씨발 스트레스를 존나게 많이 받아 탈모가 생겨버렸다. 안습. 성우는 장석조민상식장석조.
  • 김창후 : 이등병으로 븅신 쬬다새끼다. 고문관의 전형적인 모습을 아낌없이 보여주신다. 목소리까지 개병신이다.[4] 뭐 잘 하는게 씨발 하나도 없다. 그리고 사격훈련을 할때 사로를 잘못 보고 무뇌중의 과녁에 총질을 하는 병신짓을 해서 일병 진급이 누락되었다. 근데 은근히 재미있고 유쾌한 성격이라 연예인 지옥 시리즈에서 정지혁, 최현일과 더불어 없어서는 안 될 약방감초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서 인기는 존나 좋다. 그리고 소대 내무반에서 유일하게 대학을 다니는 엘리트이다. [5] 성우는 김창후.

그리고 짱고가 김창후가 좋다며 따라다니는데 짱고가 무섭다는 이유로 얼굴도 예쁘고 지 좋다는 여자를 차버린 쓰레기이다.

  • 무뇌중 : 이등병으로 가수 문희준을 모티브로 했다. 씨발 존나 뚱뚱하다. 오이 쳐먹어서 그런건가? 그리고 얼굴은 하얗고 머리는 보라색이라 보라돌이밀가루떡 새끼 라고 불린다. 그리고 머가리도 존나 커서 대갈장군 새끼 라고 불린다. 처음에 씨발 선임병들을 개새끼 병신새끼라고 마구 욕하고다니고 후임병들한테도 갑질 행세를 한다. 그리고 축구나 족구를 드럽게 못하는데 축구할때 골키퍼 정지혁이 쳐낸 공이 무뇌중 머리에 맞고 자살골이 들어가기도 하며 족구할때 자기에게 온 공을 자기 머리에 꽂았다. 성우는 한바다.
  • 스티붕 유 : 이등병으로 가수 유승준을 모티브로 했다. 말귀를 못알아쳐먹는 고문관 새끼다. 전입 첫날에 자기는 미군가고싶다며 행보관에게 따지다가 태극기로 죽도록 맞고 참교육 당했다. 그리고 PX에서 캔커피 말고 아메리칸식으로 달라고 하다가 두드려 맞았다. 하지만 잘못을 책임지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 그나마 욕을 덜 먹는다. 한편 유격훈련 에피소드에선 아무 말이 없었는데 당시 성우가 사망해서 출연을 못했었다. 성우는 서종현.
  • 아르헨도 : 이등병으로 가수 이현도를 모티브로 했다. 역시 고문관 새낀데 이 쪽은 스티붕 유도 울고갈 정도의 수준으로 고문관짓을 존나 많이 했다. 대표적으로 완전군장한 상태의 출발행군 도중에 갑자기 근처 슈퍼가 보이자 휴식시간에 몰래 빠져나와서 사이다랑 아이스크림을 사 쳐먹는 기행을 보인다. 훈련 때에도 사고를 존나 쳐서 정지혁, 최현일에게 존나 혼났다. 그리고 복귀행군때 꾸벅꾸벅 졸면서 걷다가 밭일하는 할머니에게 넘어져서 할머니를 겁탈하는것으로 오해받아 정지혁에게 죽도록 맞았다. 하지만 복귀행군 이후로 뭔가 깨닫게 된 듯. 성우는 김창후.
  • 강심장 : 이등병으로 기진맥이랑 동기이며 재벌 회장의 아들새끼인데다가 연예인인지라 존나 개념이 없는 새끼다. 사사건건 자신을 마구 괴롭히는 정지혁을 소원수리로 관광보내려고 했다가, 근데 정지혁이 공병훈련 때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이후로는 소원수리 쓴 종이를 휴지통에 버리고 개념인이 되었다. 성우는 민상식.
  • 기진맥 : 이등병으로 강심장이랑 동기이며 그냥 씨발 이 새낀 존나 종합병원으로 안 아픈 곳이 없다. 하지만 나중에 이게 뺑끼치려는 것으로 밝혀져 나중에 호되게 혼났다. 성우는 장동혁.
  • 신앙심 : 이등병으로 만악의 근원이자 민폐덩어리 1로 지가 씨발 세상에서 존나 잘난 줄 아는 이등병. 조폭 출신이라 씨발 개념이 강심장보다도 더 없다. 정지혁이 외박을 나간 사이에 자기가 내무반 전체를 장악하며 마구 횡포를 부렸지만, 정지혁이 등장한 이후로 GG. 거기다가 나중에 최현일한테까지(!) 개기려다가 되려 최현일에게 역관광당하고 지금은 그저 정지혁, 최현일이 제대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성우는 김창후.
  • 구정치 : 이등병으로 고영창이랑 동기이며 만악의 근원이자 민폐덩어리 2로 지가 씨발 세상에서 존나 잘난 줄 아는 이등병. 원래 정치인을 하다 왔는데 자기가 비리를 저지른 것이 밝혀져 결국 공약대로 입대하겠다는 말을 지켜서 왔는데... 기존 정치인 성격을 못 버리고 갑질이란 갑질을 쳐 부리다가 나중에 포청천으로 분장한 정지혁에게 얻어터졌다. 성우는 장석조.
  • 고영창 : 이등병으로 구정치랑 동기이며 오영태 뒤를 따라서 행정병이 됐다. 성우는 구본경.

간부[편집]

  • 최홍 : 중령으로 직책은 대대장. 신 연예인 지옥에서부터 나왔다. 근데 이 새끼는 벙어리인가 말을 거의 안 하고 손짓으로만 대화를 한다. 성우는 안효민.
  • XXX : 중위로 직책은 소대장. 이름없는 이 새끼는 씨발 그냥 얼굴이 존나 못생겼다. 중저음의 목소리이며 말 끝마다 "알겠나? 응-" 을 붙인다. 거기다가 존재감 없는 병풍신세라 결국 신 연예인 지옥에서부터는 다른 부대로 떠났고 짱고가 새 소대장이 된다. 성우는 손효석.
  • 김홍석 : 소위로 직책은 소대장. 수송부를 담당하는데 1중대랑 축구경기 했을 때 잠깐 나왔다. 신 연예인 지옥에서부터는 등장하지 않는데 이는 이 새끼의 성우를 담당했던 분이 오인용을 탈퇴해서이다. 성우는 김홍석.
  • 짱고 : 소위로 직책은 소대장. 고증오류의 산 증인. 원래는 민간인으로 정지혁의 여동생이었는데, 김창후를 좋아해서 그를 만나기 위해 나중에 육군사관학교를 입학 및 졸업해서 XXX 대신 소대장으로 들어왔다. 일개 고졸 출신 따위가 대학교도 졸업 안 한 새끼가 어떻게 육군사관학교를 입학 및 졸업을 한 것이 도대체가 의문이 들 정도.[6]그리고 전투력은 작중 최강. 그 정지혁이나 최현일도 가볍게 발라버린다. 특기는 담금질이드라. 게다가 성격도 정지혁, 최현일과 맞먹을 정도로 개씹같이 나쁘다. 그나마 여자라서 이쁘긴 하지만 성격이 개지랄맞다. 하지만 최현일 병장이 짝사랑 하고있다. 성우는 장고운김은영.
  • 신구 : 원사로 직책은 주임원사. 할아방구라서 그런지 화를 내는 모습이 거의 없다. 성우는 민상식.
  • 김경호 : 상사로 직책은 행정보급관. 선글라스를 썼는데 성격이 씨발 지랄맞다. 말년병장의 짱박힌 곳을 귀신같이 잘 찾아낸다.

주요 대사는 "씨부럴 탱탱부럴!" 성우는 민상식.

기타[편집]

정지혁 병장의 웃긴 별명들[편집]

  • 스파이크 정, 서브 정: 자신이 족구를 잘한다며 생긴 별명이다. 오인용 외전인 공박 편에서 족구대회를 준우승으로 이끈걸 보면 증명된다.
  • 확률 정: 자신이 콘돔도 뚫고 태어난 사나이라고 한다.
  • 스나이퍼 정: 사격 20발 만발을 쏴서 증명됨.
  • 패널티킥 정: 김창후 이병의 말로 보아 중대에서 제일 축구를 잘 한다고 했지만 패널티킥 헛발질로 증명하지 못함.

명대사[편집]

씨부럴 탱탱부럴!(행보관)


이병! 김! 창! 후!(김창후)


이런 니미! 우라질!(짱고)


야 이 미친 또라이새끼야! 아무리 여자가 급해도 그렇지 할머니한테 개짓이야! 개새끼야!(할머니를 덮친 아르헨도에게 정지혁이 한 말)


뷁!(무뇌중)


실제로 따라하지 말자![편집]

상기 인물들이 저지른 행동을 보면 거의 대부분이 중죄다. 무뇌중과 아르헨도랑 신앙심이랑 구정치는 개쳐맞는 것으로 끝나는게 자비일 정도. 절대 이를 재밌다고 보지 말 것. 특히 정지혁이랑 최현일이 저지르는 행패는 보정을 단단히 받은 셈.

실제 군대 내에서 연예인 지옥 하던 식으로 했다간 영창은 기본이고 심하면 육군교도소행 수준으로 정도가 심한 것도 있다.군대간 현역 장병이라면 반드시 따라하지 말것!

  • 정지혁, 최현일 : 상습적 가혹행위 및 폭행, 명령 불복종
  • 무뇌중 : 국가 물품 절도[7]
  • 아르헨도 : 무장 탈영, 성추행[8]
  • 신앙심 : 명령 불복종 및 상관 폭행[9]
  • 장동혁 : 전자기기 밀반입
  • 구정치
정지혁 曰 : 공금횡령에 사병 월급 갈취, 개인용품 삥뜯기도 수 십 차례 씨X, 중대원 협박에 불법 용도 변경, 음주, 그리고 저 뭐야 공공기물 파손에 (헛기침)[10] 그리고... 상관모독죄 이 씨X 개X끼야! 사형! 개작두를 대령해라!
  • 666 부대 간부들 : 구타 및 가혹행위 방치로 책임처벌된다. 특히 중대장이랑 행보관이랑 소대장이 제일 먼저 처벌받기 쉽다.[11]
  • 짱고 : 살인미수 및 공공기물 파손

  1. 실제로는 최현일을 담당하는 성우가 어디론가 잠적했기 때문에 성우를 구하느라 애를 먹었던 것임.
  2. 신 연예인지옥 시즌 1이 완결되고 성우 분은 암으로 사망하여 신 연예인지옥 시즌 2에는 참여하지 못했다.
  3. 실제로 자기 멋대로 PX를 마음대로 걸어 잠갔다가는 근무 태만으로 징계먹고 영창까지 갈 수 있다.
  4. 단 후임병들 앞에서는 원래 목소리를 낸다. 뭐야 이거 무서워!
  5. 계원대학교를 다닌다고 말했는데 아마 계원 예술대학교일 것이다.
  6. 근데 실제로 이런 예외를 깨부신 사람이 있다. 그 분은 바로 미국 대통령인 해리 S. 트루먼으로 고졸 출신인데도 미국 육군사관학교를 수석입학 및 수석졸업을 하셨다. 2차 세계대전에서 장교로 참전하셔서 그 공로로 대통령이 되신 분이다. 전쟁을 빨리 끝내려고 일본 히로시마, 나가사키에 원자폭탄을 투하하라고 명령하신 그 분 맞다.
  7. 사격훈련 시 소모된 탄피를 혼자 몰래 스틸하다가 정지혁한테 걸려서 쳐맞았다.
  8. 행군하다 실수로 할머니에게 넘어진거라 이해하고 넘어갔을 것이다.
  9. 정지혁에게 "이런 미친 새끼가!"라면서 죽빵을 갈겼다.물론 정지혁은 별 타격 없었고 후에 개패듯 쳐맞는다.
  10. 공공기물 파손은 정지혁이 포청천 분장을 하고 문 부수면서 들어올때 한건데 구정치한테 뒤집어 씌웠다.
  11. 보통 군 내 발생하는 가혹행위 및 온갖 악습으로 인한 사건 발생 시 일부 그 정도가 심한 사건은 해당 부대 내의 간부들까지도 옷 벗을 각오 해야 할 경우도 있다.당사 사병이야 영창만으로 안끝나고 군사재판의 회부될 것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