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군-대.JPG

대한민국군대. 국방비를 북괴의 25배를 쓰면서 북괴를 못 이긴다고 하는 희한한 집단이다. 알기 쉽게 순위로 매겨주자면 국군은 전세계 7위, 북괴는 36위다. 씨발 ㅋㅋㅋ

간부 전용 골프장을 짓는 것이 주 임무인 듯하다. 국군의 주적은 간부일지도?

K2 흑표, K21 신형 보병전투차, K9 자주포, K10 탄약운반차량, 40mm 유탄, KF-16 전투기까지 전부 가짜 부품을 사용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불허전 개한민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육군 신무기로는 케이원원(K11) 복합소총이 있는데 이거마저 불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게 신무기인지 쉰무기인지 구별이 안 가넼ㅋㅋㅋㅋㅋ------(수정: K11은 미국도 만들다 포기함. 만약에 우리가 만들면 총기시장에 대박 터트리는거..)

진짜 레알 병들만 개고생 하는 군대 ㅋㅋㅋㅋ 장교들/부사관들/군무원들은 오히려 고생 좆도 안 함 ㅋㅋㅋㅋ

군대가 아니라 강제 노역임!

전체적인 분위기[편집]

자위대와 더불어 진정한 일본군의 후예

러시아군과 더불어 진정한 오합지졸


저지르되 들키지만 마라.

이 말 한마디가 모든 것을 말해준다. 규정은 존나 그럴듯하지만 현실은 이 규정을 들키지 않게 잘 입단속시킨다. 왜냐 하면 대한민국 국군의 지휘관들은 지휘관 보직을 받는 순간 지휘책임이라는 이름의 보증을 서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부하 하나가 잘못하면 그것 때문에 덤탱이를 쓰기 때문에 사고가 터져도 사망사고 같은 대형사고가 아닌 이상은 어지간하면 상부에는 허위보고 보고를 안하거나 해야 하더라도 규모를 대폭 축소해서 보고한다. 사건 터진거 그대로 보고했다가는 하급부대 지휘관은 썰린다.[1]

게다가 이런 분위기가 만연해있기 때문에 일부 부대에서는 일과의 상당부분은 서류상으로만 실시한다. 철권화랑의 병장탈영 후 조치는 이런 점 때문에 설득력이 없어 보이지만 묘하게 설득력이 있다.

육군[편집]

  • 장교는 사관학교 기준으로 6년이고, 비사관학교 기준으로 (ROTC는) 2년 4개월이고 (학사장교는) 3년이다.
  • 부사관은 4년이다.
  • 병은 1년 9개월이다.

배, 뱅기 살 돈은 없고 징병제는 해야겠고 만만한 게 보병이다보니 해, 공군에 비해 쪽수가 비대하게 많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개인장비 수준이 웬만한 동남아, 남미 육군의 보병보다도 떨어진다. 6.25 때 물통 지금도 쓰는 지경. 심지어는 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군이나 중국군이 쓰다만 것을 직접 미국이나 중국에서 군용품을 수입해오는 경우도 있다!

원형은 1946년에 생긴 조선경비대다. 1948년에 육군이 되었다. 6.25 직전에 애들 존나 휴가 내보냈다가 북괴한테 개털린 안 좋은 기억 땜에 2010년대에도 휴가를 안 보내준다. 시발... 1980년대까지만 해도 사망자가 엄청 나왔는데 요샌 많이 줄었다.

인원은 약 53만명으로 미국군 육군 58만명, 중국군 육군 108만명과도 별 차이가 안 나는 세계적인 규모의 육군이나 대부분 알보병이다. 기갑이나 포병의 경우 그리 인적 규모가 크지 않다. 기계화도 잘 안 되어 있는 편. 보병이 넘 많아서 기계화하려면 공군 뱅기 죄다 팔고 해군 배도 죄다 팔아야 한다. 그러다 보니 제7기동군단만 유일하게 기계화가 제대로 되어 있으며 나머지 군단은 기계화가 아예 안 되어 있다고 보면 정확하다. 때문에 나머지 군단의 화력을 다합쳐도 제7기동군단의 화력의 절반도 안 된다.

해군[편집]

  • 장교는 사관학교 기준으로 6년이고, 비사관학교 기준으로 (ROTC는) 2년 4개월이고 (학사장교는) 3년이다.
  • 부사관은 4년이다.
  • 병은 1년 10개월이다.

진짜 사나이에서 뻑보라고 동정을 받았다. 땡보인 경우가 거의 없는 그야말로 개힘든데다. 50% 이상은 죄다 함정에서 근무하며 배가 씨발 존나게 흔들려서 멀미하는 새끼들이 존나게 많으며, 또 나머지 50%는 고속정이나 해군 해난구조대에서 빡세게 군복무한다. 고속정이 진짜 개같은데 고속정은 무조건 5분 이내에 집합해야 하며 전투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 게다가 식사도 존나게 구려서 해군의 맛있는 짬밥을 못 먹고 육상생활관에서 그냥 원래 맛없는 짬밥 쳐먹고 3분 인스턴트 음식으로 대충 때워야 한다.

상황이 어찌나 열악한지 장성수가 육해공군 중 제일 적으며 그 이유가 바로 군함이 몇척 안되기 때문이다.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는 중령이 담당하는 등급을 가진 전함의 함장도 대한민국 해군에서는 대령이 담당한다. 또한 미국군 해군의 경우 각 함대사령관이 중장이라 해군중장의 숫자가 10명 이상이지만 대한민국 해군은 배가 없어서 중장보직이 해군참모차장을 포함해 3명 이내에 불과하다.

1년 배타고 오면 휴가를 많이 주는데다 전역까지 주둔지에서 꿀빨기때문에 성향에 따라선 해군이 더 좋다는 사람도 많다.

공군[편집]

  • 장교는 사관학교 기준으로 15년이고, 비사관학교 기준으로 (ROTC는) 2년 4개월이고 (학사장교는) 3년이다.
  • 부사관은 4년이다.
  • 병은 2년이다.

복무기간 24개월로, 대한민국을 지키는 가장 긴 힘이다. 근데 사실 육군보다 긴 3개월분량의 정체는 마음대로 쓸수있는 휴가덩어리. 잊을만하면 나온다. 땡보라는 인식이 있지만 실제로 땡보가 90% 정도 되며 뻑보는 거의 찾아볼 수가 없다. 대신 남들 전역할때 D-100 달력을 만들어가야 한다. 자체 홍보팀을 운영하며 이게 꽤나 흥하기 때문에 진짜 사나이 따위 필요없다.

가장 비참한 건 육해공군 통합부대에 복무하는 공군으로 육군 소속의 후임병이 먼저 전역하는 꼴을 봐야 하는, 군인으로서 가장 괴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간부들의 경우도 상황이 매우 열악해서 파일럿들의 경우는 민간항공사 조종사의 3분의 1에 해당되는 월급을 받고 15년을 썩어야 하는 신세에 놓여 있다. 실제로 공군사관학교에 입학하는 생도들은 뼛속까지 군인이 될 생각이 있는 사람이 아예 없다시피 하며 거의 전부가 의무복무 15년만 때우고 군인연금 나오는 중령으로 죄다 전역해서 민항공사에 취직할 생각밖에 안 한다. 그런데 왜 공군사관학교에 입학했냐 하면 항공조종기술[2]을 가르치는 곳이 공군사관학교가 유일하다고 사람들이 생각하기 때문이다.[3]

일단은 모병으로 운용되며 모집과정에서 경쟁률이 꽤나 있기 때문에 육군에 출몰하는 심각한 싸이코나 성분이 의심스러운 사람이 잘 없다. 아예는 아니지만...

해병대[편집]

  • 장교는 사관학교 기준으로 6년이고, 비사관학교 기준으로 (ROTC는) 2년이고 (학사장교는) 3년이다.
  • 부사관은 4년이다.
  • 병은 1년 9개월이다.

귀신을 잡는다고 한다.

개병대.png

하지만 귀신들린 사람은 못 잡는 것 같다.

특이한게 ROTC의 경우 2년인데, 죄다 명문대 출신 장교 놈년들이 독식하고 있다. 복무기간이 장교 중에서 가장 짧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지잡대 출신 장교 놈년들은 거의 없다.

전역하면 '해병대 전우회'라는 마피아 집단에 가입하게 된다. 다만 해병대 전우회는 예비역 부사관들이나 예비역 병들이 활동하지, 해병대 예비역 장교들은 쪽팔려서 해병대 전우회 근처에는 얼씬도 하지 않으며 각자 해군사관학교 총동문회나 ROTC 총동문회에 가입한다. 머령으로 전역했으면 '머령연합회'라는 희대의 마피아에 가입한다. 다만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명문대의 경우 해병대 예비역 장교들이 해병대 전우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명문대 애새끼들은 적어도 지잡대 애새끼들보다 군부심은 잘 안 부리니까. 게다가 지역이 서울이라는 이점도 작용하고, 명문대 인맥빨도 최대한 많이 활용할 수 있고.

그리고 총 규모가 2개 사단에 불과하기 때문에 해병대의 최선임자가 해병참모총장이 아니라 해병대 사령관이며 계급 역시 대장이 아니라 중장인 데다가 해병대 장교를 육성하는 곳 역시 해병사관학교가 아니라 해군사관학교이다. 하지만 해병대 전우회를 중심으로 극렬 해병대 꼴통들[4]은 "해병대를 해군에서 독립시킨 뒤 나머지 타 3군과 동급으로 크기를 키우고 해병참모총장 보직을 만들며 해병사관학교를 개교해야 한다. 해병대 장교들이 물개(해군) 똥물이 들어서 정신을 못차리고 있다."는 희대의 개소리주장을 하고 있다.

하지만 해병대 전우회의 바램대로 해병대를 독립시키는 것은 그야말로 자살행위로 육방부라 불리는 대한민국 국방부의 구조적 문제점 때문에 안 그래도 해군과 공군이 힘을 합쳐도 육군을 못 이기는데 이런 상황에서 해병대를 독립시키면 해병대는 그야말로 나머지 3군의 샌드백으로 전락하고 만다.

국군 계급[편집]

군사 계급 항목으로.


  1. 이등병 자살이라도 하면 대대장은 기본적으로 썰리고(최소 보직해임) 중대장 이하는 기본적으로 구속된다.
  2. 헬기가 아닌 비행기를 말한다.
  3. 항공운항학과,해외 유학,항공학교에서도 배울 수도 있다. 물론 이쪽은 공군사관학교보다 비용면에서 많이 든다.
  4. 거의 다 예비역 해병대 병장군알못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