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위키:잡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이 공간은 위키 관련 건의사항이나 공지사항이 아닌 가벼운 잡설을 기재하는 곳입니다.
※여기서는 일상 이야기/자기가 좋아하는 취미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항목 수정 및 위키 운영 관련 건의는 구스위키:광장으로 가주세요.

모바일 좆병신[편집]

편집이 안된다


아오 씨발





수도권 전철 승강장, 역명판에 (다음역)행이라는 이름이 맞나[편집]

문정역을 예로들면 승강장 역명판에 암사, 모랑행도 아니고 걍 옆역인 가락시장행, 장지행 이렇게 써왔음. 사실 행이란게 간다라는 뜻이기때문에 정의상 맞기는 한데 뭔가 가락시장, 장지까지 가는 열차를 타는 승강장같은 뉘앙스를 줘서.. 암생각없이 쓰다보니깐그렇네. 방면이라고 바꿀까..--Hosung4444 (토론)

여기 말아먹었음[편집]

12월 1일까지 JONG은 오지 않을 셈인가 --위키 서큘레이션 (토론) 2015년 11월 23일 (월) 23:20 (KST)

이미 뒤진 위키입니다 --병신 (토론) 2015년 11월 24일 (화) 00:25 (KST)
이메일이나 구스 홈페이지를 통해 소환하면 반응 하기는 하는 듯 합니다. by Msig.png (토론|기여) 2015년 11월 24일 (화) 00:29 (KST)

여기 아직도 살아있내요[편집]

ㅎㄷㄷ--핡핡 (토론) 2015년 11월 3일 (화) 20:13 (KST)

오랫동안 자릴 비운것 같네..[편집]

비워둬서 불편한게.. 있었으려나 흠..--FeastofAqua (토론) 2015년 10월 26일 (월) 23:55 (KST)

사용자:오나미가 싸지른 똥 복구 부탁.. 일반계정은 되돌리기 기능이 제대로 안되서 못하네요--Z...zzz 2015년 10월 27일 (화) 00:16 (KST)

진짜 개 시발 티비플새끼들만 생각하면[편집]

뒷목 잡는다 시발 너무 좆같아. 개새끼들이 자꾸 티비플영상 유튜브에 올려서 자꾸 눈깔 뽑아버리고 싶게 만든다. 개 좆병신들이 저작권개념이 애미애비따라 가출했는지 유튜브에 존나 처올려됨. 좆같은 구름은 온몸을 다 태워버릴만큼 개 씹노잼이고, 통베충새끼들 드립이나 오유씹선비들 드립이 더 재미있어보임. 화질은 티비플병신들 애미보지처럼 개썩창임. 지금까지 유튜브에 티비플영상 처올렸던거 저작권자들이 전부 고소해서 깜방보내줬으면 좋겠다. --병신 (토론) 2015년 10월 26일 (월) 11:02 (KST)

원본 좌표 올린 게시글도 있긴 있었는데, 극 소수에 불과하고 그걸로 조회수 높여서 돈 버는 생각하니 배아프긴 함.--Z...zzz 2015년 10월 26일 (월) 12:47 (KST)
ㅇㄱㄹㅇ 인기있는 동영상은 조회수가 백만급이던데 저 정도면 장난아니게 벌림ㅋㅋㅋㅋㅋ 내가 유튭 계정이 있어서 아는데... 아주 씹놈들임. 좆비플 창조경제 개극혐 ㅅㅂ 개새끼들.--Hosung4444 (토론) 2015년 10월 27일 (화) 23:04 (KST)

애새끼라고 무시할게 못되지[편집]

ㅎㅎ 이번에 아파트 벽돌던져 살인한 새끼들이 고작 초딩 2명이었는데 어린애들도 맘만 먹으면 사람도 죽인다.#.이번에 애들이 던져서 사람하나 골로 보냈는데 그 살인자들은 아직 10세라서 처벌도 못받음.어차피 만 14세 이상이라 형사처벌 받을만한 나이되도 미성년자면 걍 보호처분 받고 끝나는데 뭐 14세 미만은 오죽하겠냐만은.그러니 애들이 범죄 저지르는 것도 맘대로 저지를수 있는건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요즘 애들이 어차피 미성년자라 사람 하나 죽여도 별 거 없다는 심정으로 저러는것 같다.--Xeron (토론) 2015년 10월 19일 (월) 19:55 (KST)


오늘도 잡담판은 조용합니다.[편집]

으. 아. 아. 아. 아.가 아니고 병신력은 디시에 밀리고 정보력은 나무에 밀리는데 주관 존중만큼은 인정하는 위키. --MAK (토론) 2015년 10월 17일 (토) 14:44 (KST)

구스위키 아직도 안 망한거 보고 경악중[편집]

세-상에나 --위키 서큘레이션 (토론) 2015년 9월 18일 (금) 19:39 (KST)

문서수는 늘어나긴 하는데 정작 토론이나 잡담항목은 거의 안늘어나는게 아이러니 --MAK (토론) 2015년 9월 28일 (월) 02:15 (KST)

무슨 일이 벌어진 건가요?[편집]

http://gooswiki.com/index.php?title=%EA%B5%AC%EC%8A%A4%EC%9C%84%ED%82%A4:%EB%8C%80%EB%AC%B8&action=history

MBC병신시즌인지 뭔지 뭐하는 사람인가요? 구스위키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관심병자죠 뭐

몇년전부터 선조치 후보고라는 식으로 줄기차게 외치는데[편집]

적을 죽일 생각으로 조치를 해야지 포탄이야? 나도 쏴보려야지!하는 식으로 대하는건 영 아니라고 본다.--FeastofAqua (토론) 2015년 8월 22일 (토) 07:22 (KST)

우덜 꾸쓰위키도[편집]

나뮈키에서 8월 8일부로 구글지도를 지원하던데 우덜위키도 네이버나 구글지도 같은 거 지원했으면 좋겠네염 아이프레임 같은 것만 어떻게 좀 가능해도 될 텐데 이 넘의 미디어위키는 노무 html에 제한적... 철도라던가 장소 관련 문서에는 꽤나 도움 될 거ㅅ 같은데--Hosung4444 (토론) 2015년 8월 15일 (토) 00:29 (KST)

연습장에서 실험좀 해볼까..--FeastofAqua (토론) 2015년 8월 15일 (토) 00:58 (KST)
옫옹옷--Hosung4444 (토론) 2015년 8월 15일 (토) 17:17 (KST)

18일부터 시행하는 휴면계정 제도[편집]

기사 18일부터 1년 이상 안쓰는 계정 있으면 정보를 파기한다 그러네.나도 1년 넘게 안쓴 계정 있는데 미처 탈퇴를 못하므ㅌㅡ;; 오래되서 비번도까먹었는데 걍 이참에 내 안쓰는 아디는 파기됬으면 좋겠다.그래야 해킹범들이 그거가지고 뭔 짓을 못하지 ㅡㅡ 근데 네이버는 걍 별도보관할 확률이 높을듯.그냥 파기하지는 않고 내 계정 정보는 즉 사측에 별도에 남아있다는 얘기(...)뭐 그래도 2012년에 제정된 3년에서 1년으로 단축되니 그래도 다행이다.3년은 존내 길어.--Xeron (토론) 2015년 8월 14일 (금) 21:28 (KST)

위키백과 사용자 ○○○○○○○○ 진짜 쩌네[편집]

오래간만에 사진검색 때문에 위키백과에 들렀더니 사용자토론에 아이피추적 엄청나게 해대고 그걸로 다중계정으로 몰아붙여서 어떻게든 영구차단먹이려고 아주 발악이네요. 네이버, 디시인사이드, 리그베다 위키, 여기 등등 아주 사이트란 사이트는 죄다 헤짚고 다니면서 뒷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정도로 심각하게 사생활을 침해하며 노골적으로 뒷조사를 하는 건 경찰 만나야 할 짓이라 생각됩니다.

계속 사용자차단 요청을 해서 좀 조용히 시키려고 하는데도 위키백과 관리자들이 친목질을 하는지 계속 차단 요청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저 사용자는 저를 위키백과에서 차단된 다른 사용자들과 엮어서 계속 동일인물이라고 박박 우기는데 참 답이 없습니다. 61.82.173.226 2015년 8월 11일 (화) 16:18 (KST)

ㄷㄹㅋ을 좋아하는그사람인가...--Hosung4444 (토론) 2015년 8월 11일 (화) 19:03 (KST)
그사람이 맞습니다.그런데 이 자의 행태를 보면 이건 그냥 먹잇감을 물고 끈덕지게 괴롭히는 것일 뿐이지 절대로 토론하는 자세가 아닙니다. 토론하는데 토론하는 상대의 신상은 왜 털고 다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61.82.173.226 2015년 8월 12일 (수) 22:10 (KST)
그냥 고소가 답이죠 에휴ㅡㅡ;; 괜히 맞상대하면 피곤해지니--Xeron (토론) 2015년 8월 13일 (목) 03:37 (KST)

광복 70주년이라고 해서[편집]

TV나 인터넷 매체들로 국뽕을 마구마구 주입시키는건 좀 아니지 않음? 국뽕이 요즘 일어나는 온갖 사회적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라고 봄. (존댓말 쓰면 어그로로 몰릴것같아 자제함) --MAK (토론) 2015년 8월 10일 (월) 21:58 (KST)

국뽕으로 사회적 문제나 이런걸 덮는다는 것 자체가 글러먹은거라고 봄.--FeastofAqua (토론) 2015년 8월 10일 (월) 22:44 (KST)
그리고 국뽕이란 것의 목적이나 쓰임새는 자국에 대한 애국심이나 희망, 자신감 같은걸 고취및 어필하기 위함이고, 지금 70주년 같은건 자국내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 알리려는 목적도 있긴하다.--FeastofAqua (토론) 2015년 8월 10일 (월) 22:51 (KST)
tv인터넷 뿐만 아니라 거리에도 태극기 천지 크으--Hosung4444 (토론) 2015년 8월 10일 (월) 23:59 (KST)

생각해보니까 경고가 무의미하네 그려[편집]

반달충 새끼들이 경고 좀 날리니까 그걸 씹소리로 처아는지 무시하고 계속 지랄하네.--Xeron (토론) 2015년 8월 8일 (토) 00:58 (KST)


하도 헬조센 지옥불반도 드립치니까[편집]

하늘도 호응해준건가 싶을정도로 피부가 타버렸다...-FeastofAqua (토론) 2015년 8월 6일 (목) 11:48 (KST)

"대한"민국이 된 듯 ㅅㅂ...--Hosung4444 (토론) 2015년 8월 10일 (월) 23:59 (KST)

근데[편집]

구스위키:잡답 이 프로젝트 문서가 깨져보이는데, 나만 그런건가..--Roman12 (토론) 2015년 8월 5일 (수) 09:22 (KST)

네이버는 역시 때려치우는게 낫다[편집]

계정 정지 처먹었는데 아이핀 없어서 못품 그리고 별의별 좆씹년놈들이 신성한 내 블로그에서 깽판치는 것도 싫다.딱히 뭐 한것도 없는데 정지를 먹이고 ㅈ1랄이네;;(ㅡ▽ㅡ);;--Xeron (토론) 2015년 8월 4일 (화) 23:51 (KST)

게이버--Hosung4444 (토론) 2015년 8월 5일 (수) 07:24 (KST)
애도를 표합니다 --Roman12 (토론) 2015년 8월 5일 (수) 09:22 (KST)


롯데 그룹을 왜 싫어해야되고 불매운동까지 벌이는지 이해가 안간다[편집]

핏줄따위 때문에 저러는건가 아니면 싫어해야만 하는 이유가 있나 싶을 정도로 핫토픽으로 까지 오르는거 보면 선동하는 애들이나 그걸 주제로 기사 쓰는 기레기들이나 이해안간다.--FeastofAqua (토론) 2015년 8월 4일 (화) 18:53 (KST)

롯데 자이언츠하고 제2롯데월드 문제가 기반일껄... 물론 난 키즈트리도 못마땅함. by Msig.png (토론|기여) 2015년 8월 4일 (화) 19:16 (KST)
다른거 없고 집안싸움에 사회적,공적인 책임 이딴 개드립이 나온거 보고 이게 뭔 개풀뜯어먹는 소린가 해서 써봤음. 그리고 만능꼴데수준 패스트푸드는 까야만 한다--FeastofAqua (토론) 2015년 8월 4일 (화) 22:49 (KST)
한국기업이든 일본기업이든 그런거 좆까고 회사 자체를 놓고 봐야지 이 지옥불반도 악마새끼들은...--Hosung4444 (토론) 2015년 8월 5일 (수) 07:24 (KST)

아몰랑 시박[편집]

구스위키 잘 하지도 않고 거의 눈팅중인데 별 미친놈들이 기어들어온다 관종들이 아주 괸심 받아 먹으려고 환장했네.--Xeron (토론) 2015년 8월 3일 (월) 18:43 (KST)!

나뮈병들 참 역사왜곡 해보려고 안달이네요.[편집]

관우 따위가 천햐용장이라니... 무예를 보여준 게 서황의 도움으로 안량을 벤게 전부이고 악진 상대로는 전패를 달성한 관우를 자꾸 삼국지 전체최강이라고 박박 우기고 있습니다. 참 답이 없는 역사왜곡쟁이들입니다.61.82.173.226 2015년 8월 1일 (토) 08:21 (KST)

최근 들어 IP 편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는데 아무래도 좆나뮈병들이 구스위키가 MPOV인거 악용해서 지들 입맛대로 소금치고 후추뿌리고 발광들 난듯<<Xeron (토론) 2015년 8월 1일 (토) 08:27 (KST)!

일본 제국을 살..[편집]

大日本帝國萬歲! ... => 긴 일본의 제국을 살 ! ... By:구글 크롬 --FeastofAqua (토론) 2015년 8월 1일 (토) 03:06 (KST)

시벌[편집]

스킨 만지작 하다가 'Fatal error: Class 'SkinLegacy' not found in /home/gooswiki/www/skins/Standard.php on line 33' 이렇게 에러뜨는데 어떡함? --211.59.94.7 2015년 7월 29일 (수) 17:26 (KST)

아몰랑 한테 무러보ㅔㅅㅁ 근데 대답을 할까--Hosung4444 (토론) 2015년 7월 30일 (목) 20:14 (KST)

앞으로 인터넷에서 닉네임이나 아이디 언급도 조심해야 할듯요[편집]

법원 판례실명 언급 안해도 닉네임 언급해도 모욕죄 성립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뭐, 앞으로 특정 인물 (인터넷 아이디나 닉네임으로) 언급하는 글은 올리지 않는 것이 신상에 좋을듯요.뭐, 올린 놈들 책임이지만.--Xeron (토론) 2015년 7월 25일 (토) 02:11 (KST)

시발 무서워서 인터넷 하겠나 --탄소나노튜브 (토론) 2015년 7월 25일 (토) 02:30 (KST)
고로 인물 관련 정보는 작성을 안하는게 좋을듯.안그러면 너고소. 머한민국은 명예훼손법 때문에 닉네임 한글자도 언급하면 좇되는 거에요.아주 좇되는 거야.--Xeron (토론) 2015년 7월 25일 (토) 02:32 (KST)
그러게 누가 뒷담까래?ㅋ--FeastofAqua (토론) 2015년 7월 25일 (토) 13:28 (KST)
대한민국 국법의 정신이 점점 나가고 있습니다. 법이 미치광이인 나라 한국. 참 가만히 누워서 아무것도 안해야 하려나?... 아차! 그러면 병역법 위반이지! 와, 진짜 범법자 안되기 무지하게 어려운 나라 답군요.61.82.173.226 2015년 7월 29일 (수) 16:15 (KST)
여성시대가 좋아합니다. --위키 서큘레이션 (토론) 2015년 7월 30일 (목) 19:09 (KST)
지옥불반도.png 이 사용자는 한국지옥불반도라고 생각합니다.
     --Hosung4444 (토론) 2015년 7월 30일 (목) 19:11 (KST)
아몰랑!!!뒷담 까면 다 고소해버리겠다!!!!ㅋㅋㅋㅋㅋㅋ 뭐 무서워서 말도 못꺼내겠네.--Xeron (토론) 2015년 7월 30일 (목) 19:50 (KST)

의료비리도 심각한데 양지로 잘안드러나는군요.[편집]

그래서 김머중 슨상께서 의약분업도 하셨나? 근데 이 사건을 계기로 당시에 의료파업이 심각해서 난리났지요. 근데 의약분업으로 의료비리를 뿌리뽑는다는 발상이 진짜 머중이 스럽기도 하네요. 의료비리라는게 잎부터 뿌리까지 온통썩어서 대체 어떻게 개선을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잘못 뿌리뽑다가는 의료계 전체가 흔들리고, 애꿎은 의사들만 다 피보고, 안뿌리뽑으면 또 쓰레기같은 병원장들 때문에 의사들이 힘들게 고생할거 같고...글고 출세했다는 의사들이나 병원장 이 새끼들은 같은 의사라면서 자기 후배들은 그렇게나 모질게 대하면서 해처먹을거 다 해처먹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이런 의료계의 부조리를 보고 있으면, 메르스 사태가 안일어나는게 이상한 일이겠지요. 결국 이걸로 의료계 대통합에 별 성과를 못거두고 있습니다. 연초에 의료계 대통합 문제가 실패했을때부터 전 큰일이 터질거라고 생각했는데, 그 메르스 사태가 바로 그것인거 같네요.

의료비리라고 했는데 제약회사쪽 리베이트 이야기빼면 뭐가지고 의료비리인지 모르겠음.. --FeastofAqua (토론) 2015년 7월 18일 (토) 11:56 (KST)
일부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지방 병원 중에서 이름 좀 있는 부산대병원이 이걸로 시끄럽다고 하더군요. KT하고 건물 거래를 했는데 뭐 감정 매매가보다 10몇억원을 병원장이 부풀려서 구입했다나? 그리고 인건비나 운영비 문제도 그렇고, 노조들은 물론 교수들까지도 1인 시위를 하고 그랬지요. 뭐 님이 말한 리베이트도 문제도 있고, 또 이런 문제도 있지요. 뭐 부산대병원이 예전부터 구설수에 많이 올랐다고 하더군요. 그 구설수가 오르는 것 자체가 좋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지잡대라고 하는데, 부산대병원 정도면 보통 병원이 아닐텐데....

제가 의갤러에 어느 의사한테 물어봤어요. 의료수가때문에 대접을 못받는다는 이야기를 했어요. 그래서 제가 물어:봤어요. 뭐 의료수가에 대해서는 이해를 한다. 물론 개선해야하고 노동환경도 개선을 해야한다. 그래서 한번 묻고 싶은데, 그 레지던트들이나 뭐 펠로우들도 대접을 못받는다고 하니 그 펠로우들에게 주는 돈들이 짜다면 그 인건비들은 다 어디다 팔아먹었냐? 이렇게 이야기를 했는데 하는 말이 인건비 코스트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파기가 힘들다. 이런 말만 하고 끝내더군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01&aid=0007648183 토착·권력형 비리에서는 의료·세무·법조 등 전문직역 비리(89명)가 많았다고 하는데, 의료계도 사실 비리 문제에 대해서 피해갈수가 없잖습니까? 토착 권력형 비리에 의료가 부각이 되면 좀 손을 봐야 하는 것도 필요하지가 않겠습니까? 그리고 님이 말한 리베이트도 문제구요.

지거국이라면 최소한 지잡대소리는 들을수 없을거고.. 그리고 다시 생각하고나니까, 리베이트 이야기는 부차적인거였고, 의사들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가 의료수가 따위론 커버하기 힘들다는 소리는 몇년전에도 들었죠. 의료수가 인상으로 국민부담금을 올리는 쪽이거나 정부에서 지원이 있던가해서 파업에 대한 해결방안까지는 나온것 같았는데.. 어쨌거나 의료비리같은 문제는 좀 사그러들었으면 합니다. 다른데로 불똥튀면 그건 그것대로 문제니까..--123.214.26.226 2015년 7월 20일 (월) 17:59 (KST)

국정원 저 댕청한것들[편집]

음지에서 다뤄질 건수가 왜 거지새끼같은 기레기들에게 잡혀서 저꼴인꼬ㅠ--FeastofAqua (토론) 2015년 7월 14일 (화) 19:57 (KST)

원래 국정원자체도 보수들이 욕을 안해서 그렇지 까일거 많습니다. 제일 큰게 방산비리 문제에 국정원까지도 연루가 되어있다는 이야기도 있을걸요? 김만복 그 새끼만 봐도 이미 답이 나왔는데, 지금도 뭐 별 다를게 있나요. 아무튼 국정원도 손을 봐야지요.

갓 모노북스킨[편집]

뻥 뚤린 게 암이 사라짐 님들도 모노북스킨 한 번 써보샘--Hosung4444 (토론) 2015년 7월 13일 (월) 23:08 (KST)

별로 기대 안하고 한번 설정해두고 이리저리 굴려보니 확 트여서 더 좋네--FeastofAqua (토론) 2015년 7월 14일 (화) 19:53 (KST)

잡담 정리[편집]

내용이 길어지므로 과거 내역에 보존합니다.--Xeron (토론) 2015년 7월 10일 (금) 12:50 (KST)